1,068 0 0 37 0 0 13년전 0

행주누나

일제 시대부터 6.25전쟁을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 고단한 삶을 살아온 우리의 할아버지, 할머니들. 슬픔으로 얼룩진 상처를 안은 채, 아름답고 꿋꿋하게 살아온 분들. 상처를 딛고 마침내 들풀처럼 소박하고 향기로운 꽃을 피운 그 분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1. 돌보 모퉁이 요술 피리 소리가 들리는 돌보 모퉁이. 그 근처에 문둥이가 산다는 말에 항상 무서워하며 그 길을 지나던 단희는 돌아가신 할머니의 비밀을 풀어 줄 이상한 아저씨를 만나게 된다. 2. 쑥부쟁이의 비밀 한쪽 다리가 불편한 나는 친할머니 이상으로 나를 아껴주던 임실 할머니의 자전거를 타고 학교에 다니게 된다. 임실 할머니는 일본 정신대였었고, 우리 할아버지와 정혼했던 사이임이 밝혀져 마을을 떠나게 된다. 3. 행주 누..
일제 시대부터 6.25전쟁을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 고단한 삶을 살아온 우리의 할아버지, 할머니들. 슬픔으로 얼룩진 상처를 안은 채, 아름답고 꿋꿋하게 살아온 분들. 상처를 딛고 마침내 들풀처럼 소박하고 향기로운 꽃을 피운 그 분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1. 돌보 모퉁이 요술 피리 소리가 들리는 돌보 모퉁이. 그 근처에 문둥이가 산다는 말에 항상 무서워하며 그 길을 지나던 단희는 돌아가신 할머니의 비밀을 풀어 줄 이상한 아저씨를 만나게 된다.

2. 쑥부쟁이의 비밀 한쪽 다리가 불편한 나는 친할머니 이상으로 나를 아껴주던 임실 할머니의 자전거를 타고 학교에 다니게 된다. 임실 할머니는 일본 정신대였었고, 우리 할아버지와 정혼했던 사이임이 밝혀져 마을을 떠나게 된다.

3. 행주 누나 얼굴에 주근깨가 더덕더덕 붙은 못생겼지만, 마음이 착한 행주 누나는 어린 동생들을 잘 돌봐 주고, 외톨이인 나의 친구가 되어 준다. 그러던 어느 날 행주 누나가 시집을 가게 되는데....

4. 애기똥풀 집 형제는 많지만, 엄마 아빠가 하는 일이 없어 굶는 날이 더 많은 연희. 수진이는 그런 연희와 친구가 된다. 수진이는 배를 곯는 연희와 그 동생들을 위해 집의 쌀을 퍼내다가 엄마한테 야단을 맞는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