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9 0 0 54 0 0 13년전 0

제주도 할머니를 찾습니다

재개발 바람이 분 봉화산 밑자락 동네, 비워 둔 민혜네 집에 어느 날부턴가 정신 나간 이상한 할머니가 들어와 산다. 제주도가 고향인 할머니에게는 남부러울 것 없이 사는 박사 아들과 며느리가 있다. 할머니는 며느리와 사이가 좋지 않았다. 할머니는 아들 앞길에 방해가 되고 싶지 않아 아들네 식구가 미국으로 이민 갈 때 따라 가지 않고 한국에 남게 된 것이었다. 할머니는 자주 정신을 놓고 제주도 설화(설문대 할망, 아기 장수) 속으로 빠져들어 헛소리를 한다. 민혜와 아빠는 그 할머니를 돌보아 드리지만 어느 날 사라져 버린다. 민혜 아빠는 신문에 할머니를 찾는 광고를 내는데……. 가족들이 다 있음에도 불구하고 버림받아 갈 곳 없는 노인들의 안타까운 현실이 담겨 있는 이야기로, 인간성 회복과 세대 간의 사랑을 주제로..
재개발 바람이 분 봉화산 밑자락 동네, 비워 둔 민혜네 집에 어느 날부턴가 정신 나간 이상한 할머니가 들어와 산다. 제주도가 고향인 할머니에게는 남부러울 것 없이 사는 박사 아들과 며느리가 있다. 할머니는 며느리와 사이가 좋지 않았다. 할머니는 아들 앞길에 방해가 되고 싶지 않아 아들네 식구가 미국으로 이민 갈 때 따라 가지 않고 한국에 남게 된 것이었다. 할머니는 자주 정신을 놓고 제주도 설화(설문대 할망, 아기 장수) 속으로 빠져들어 헛소리를 한다. 민혜와 아빠는 그 할머니를 돌보아 드리지만 어느 날 사라져 버린다. 민혜 아빠는 신문에 할머니를 찾는 광고를 내는데……. 가족들이 다 있음에도 불구하고 버림받아 갈 곳 없는 노인들의 안타까운 현실이 담겨 있는 이야기로, 인간성 회복과 세대 간의 사랑을 주제로 한 동화이다.

우리는 주위에서 버려지고 고통당하는 노인들의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된다. 노인 학대 상담센터에는 해마다 학대를 호소하는 노인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노인 문제를 다루는 어느 인터넷 사이트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노인들을 학대하는 상대가 아들과 며느리, 즉 따뜻하게 노인들을 감싸안아야 할 가족들이라고 하니 참으로 가슴 아픈 일이 아닐 수 없다. 노인들이 처음부터 노인이 아니었듯이, 우리도 세월이 흐르면 결국 노인이 된다. 이 글을 통해 우리의 현실을 돌아보고, 노인 문제가 남의 문제가 아니라 곧 우리 부모님의 문제이며 우리의 문제임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