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4 0 0 29 0 0 13년전 0

달팽이의 꿈

대학 교수인 엄마 아빠 사이에서 태어난 자폐아 선우. 엄마는 선우를 창피해 하는 가족들을 떠나 엄마가 강의하고 있는 지방 대학 근처로 내려와 살기로 결정한다. 선우는 새로운 학교에서 말썽만 일으키는 엉뚱한 네 명의 특수반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게 된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선우는 그림을 매우 잘 그린다. 쓱쓱싹싹 선우가 그리는 자동차 그림은 금방이라도 세상 밖으로 달려나올 것 같이 섬세하고 세밀하다. 선우는 달팽이처럼 자신만의 집을 가지고 있다. 화나거나 슬프거나, 혼자 있고 싶을 때면 어두운 자신의 집으로 쏙 숨어 버린다. 그런 선우가 엄마와 사람들의 사랑으로 조금씩 닫힌 마음을 열고 밝은 세상으로 나올 준비를 한다. 신체 장애아에 대한 편견은 많이 사라졌지만 자폐아나 정신지체아에 대한 이해는 아직도 ..
대학 교수인 엄마 아빠 사이에서 태어난 자폐아 선우. 엄마는 선우를 창피해 하는 가족들을 떠나 엄마가 강의하고 있는 지방 대학 근처로 내려와 살기로 결정한다. 선우는 새로운 학교에서 말썽만 일으키는 엉뚱한 네 명의 특수반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게 된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선우는 그림을 매우 잘 그린다. 쓱쓱싹싹 선우가 그리는 자동차 그림은 금방이라도 세상 밖으로 달려나올 것 같이 섬세하고 세밀하다. 선우는 달팽이처럼 자신만의 집을 가지고 있다. 화나거나 슬프거나, 혼자 있고 싶을 때면 어두운 자신의 집으로 쏙 숨어 버린다. 그런 선우가 엄마와 사람들의 사랑으로 조금씩 닫힌 마음을 열고 밝은 세상으로 나올 준비를 한다.

신체 장애아에 대한 편견은 많이 사라졌지만 자폐아나 정신지체아에 대한 이해는 아직도 많이 부족하다. 우리 나라의 자폐아 출생률은 1만 명당 9명으로, 자폐증은 사회가 발달할수록 날로 더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아이들은 한참 놀이에 재미를 붙이고 서로의 장단점을 눈여겨보기 시작하면서 자기와 다른 아이들을 놀리고 조롱하는'이지메' 혹은 '왕따'라는 것에 큰 죄의식 없이 참여하게 된다. 아이들이 장애아들에 대한 편견을 갖기 이전에, 그 아이들도 나와 같은 사랑 받아야 할 존재로 그들을 이해하게 도와 주는 동화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