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7 0 0 46 0 0 13년전 0

학교로간터줏대감

권씨네 다섯 가신은 죄를 지어 천 년 동안 땅 속에 갇혀 있으라는 큰 벌을 받습니다. 그러나 천 년 만에 깨어난 가신들이 갈 곳은 없어지고, 결국 초등학교에서 살게 됩니다. 집에서 살던 가신들이 학교에서 살면서 아이들과 벌이는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이 동화는 전통적인 가신 신앙(집 안 곳곳에 신령이 깃들어 살고 있으면서 집 안 식구들의 무사안위와 복을 맡고 있다고 믿는 것)을 소재로 삼았습니다. 천 년 만에 깨어난 가신(家神)들이 초등학교에 살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점점 잊히고 있는 우리의 옛것을 한번 돌아보고, 바람직한 삶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가신(집지킴이)을 소재로 삼아, 독특하면서도 전통적인 느낌이 듭니다. ●천 년..
권씨네 다섯 가신은 죄를 지어 천 년 동안 땅 속에 갇혀 있으라는 큰 벌을 받습니다. 그러나 천 년 만에 깨어난 가신들이 갈 곳은 없어지고, 결국 초등학교에서 살게 됩니다. 집에서 살던 가신들이 학교에서 살면서 아이들과 벌이는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이 동화는 전통적인 가신 신앙(집 안 곳곳에 신령이 깃들어 살고 있으면서 집 안 식구들의 무사안위와 복을 맡고 있다고 믿는 것)을 소재로 삼았습니다. 천 년 만에 깨어난 가신(家神)들이 초등학교에 살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점점 잊히고 있는 우리의 옛것을 한번 돌아보고, 바람직한 삶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가신(집지킴이)을 소재로 삼아, 독특하면서도 전통적인 느낌이 듭니다.

●천 년 만에 깨어난 다섯 가신(성주나리, 터줏대감, 측간각시, 부뚜막신, 삼신할미)이 현대의 초등학교에 살면서 벌어지는 일들이 흥미롭습니다.

●초등학교와 관련하여 우리 사회에 팽배한 부정부패(문구점에서 도박성 오락기 설치, 단체 급식 재료 불량 문제 등)에 대해 일침을 가하는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