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74 0 0 90 0 0 12년전 0

애벌레이야기 구더기는 똥이 좋아 : 눈높이저학년문교 26

애벌레 이야기 하나 - 개미귀신, 사라진 개미를 찾아라! 명주잠자리의 애벌레인 개미귀신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개미귀신은 땅에 절구처럼 생긴 집을 파 놓고 숨어 지내다가 개미나 거미, 쥐며느리 등이 빠지면 잡아먹습니다. 어른벌레인 명주잠자리와는 생김새부터 많은 차이가 나고, 생태 또한 무척 다르답니다. 애벌레 이야기 둘 - 매미 애벌레 손꼽아 기다리는 날 땅 속에서 지내다가 나무 위로 허물 벗기를 하러 가는 매미 5령 애벌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땅 속에 사는 매미 애벌레와 나무 위에서 맴맴 울어대는 어른벌레는 무척 다르답니다. 애벌레 이야기 셋 - 자벌레 술래잡기하자, 가위바위보! 자나방의 애벌레, 자벌레의 이야기입니다. 자벌레는 숨바꼭질의 명수입니다. 나무의 잔가지처럼 생겨서,..
애벌레 이야기 하나 - 개미귀신, 사라진 개미를 찾아라! 명주잠자리의 애벌레인 개미귀신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개미귀신은 땅에 절구처럼 생긴 집을 파 놓고 숨어 지내다가 개미나 거미, 쥐며느리 등이 빠지면 잡아먹습니다. 어른벌레인 명주잠자리와는 생김새부터 많은 차이가 나고, 생태 또한 무척 다르답니다.



애벌레 이야기 둘 - 매미 애벌레 손꼽아 기다리는 날 땅 속에서 지내다가 나무 위로 허물 벗기를 하러 가는 매미 5령 애벌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땅 속에 사는 매미 애벌레와 나무 위에서 맴맴 울어대는 어른벌레는 무척 다르답니다.



애벌레 이야기 셋 - 자벌레 술래잡기하자, 가위바위보! 자나방의 애벌레, 자벌레의 이야기입니다. 자벌레는 숨바꼭질의 명수입니다. 나무의 잔가지처럼 생겨서, 나무에 붙어 있으면 잘 구별이 가지 않지요. 어른벌레는 나방의 일종인 자나방이랍니다.



애벌레 이야기 넷 - 배추벌레 살아 남기 정말 힘들어! 배추흰나비의 애벌레, 배추벌레의 이야기랍니다. 양배추 밭에서 잎을 갉아먹고 사는 배추벌레 때문에 돌이네 아빠는 고민에 빠집니다. 하지만 배추벌레는 노린재, 쌍살벌, 참새, 고치벌 등에게 잡아 먹혀 일부러 잡지 않아도 없어지네요.



애벌레 이야기 다섯 - 수채 누가 누가 더 잘하나! 잠자리의 애벌레 수채의 이야기입니다. 연못 마을에서 장기 자랑을 하는데, 수채가 나와서 꽁무니에서 물을 내뿜으며 앞으로 나아갑니다. 그러더니 큰 아래턱을 내뻗어 올챙이를 잡아 보이네요. 어른벌레인 잠자리와는 생태가 많이 다르답니다.



애벌레 이야기 여섯 - 장구벌레 할아버지의 모기 없애는 비법! 모기의 애벌레, 장구벌레 이야기입니다. 장구벌레는 숨관을 물 밖으로 내놓고 숨을 쉴 수 있어 아주 조그마한 웅덩이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 재우와 재우 할아버지가 모기를 없애기 위해 장구벌레가 있는 웅덩이에 석유를 뿌립니다.



애벌레 이야기 일곱 - 날도래 애벌레 멋진 우리 집으로 놀러 오세요 물 속에 집을 짓고 사는 날도래 애벌레의 이야기입니다. 애기세줄나비가 날도래 애벌레의 집들이 초대장을 받고 집 구경을 가네요. 날도래 애벌레의 집은 어찌나 단단한지 좀처럼 부서질 것 같지 않네요.



애벌레 이야기 여덟 - 쐐기 적이 나타나면 어떻게 할래? 쐐기나방의 애벌레, 쐐기의 이야기입니다. 사마귀 대왕이 곤충들에게 적이 나타났을 때 싸울 수 있는 무기를 준비하라고 합니다. 쐐기는 독이 있는 털을 준비했네요. 어른벌레인 쐐기나방과는 모양이나 생태가 무척 다르답니다.



애벌레 이야기 아홉 - 구더기 구더기는 똥이 좋아! 파리의 애벌레, 구더기의 이야기입니다. 된장 속에서 살게 된 구더기가 직접 들려주는 재미있는 이야기랍니다. 구더기는 똥, 썩은 음식, 죽은 동물 같은 것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