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8 0 0 37 0 0 13년전 0

유네스코와 함께 떠나는 다문화 속담여행

아시아 여덟 나라의 문화를 속담을 통해 만나보아요! - 우즈베키스탄, 인도, 태국, 베트남, 필리핀, 중국, 몽골, 일본 언어는 한 나라의 문화를 들여다볼 수 있는 하나의 지표입니다. 한 나라의 언어가 정착되면 문화는 여러 가지 여건에 따라 변화하더라도 언어 속에 담기기 마련이니까요. 언어로 표현된 것 중에 특히 ‘속담’은 한 나라의 문화를 많이 반영합니다. 문화 속에서 지속되고 발전하는 것들과 맞물려 속담이 만들어지고, 그것이 전해져 내려오지요. 그러니까 속담 속에는 한 나라의 독특한 역사적, 문화적인 요소가 함축되어 담겨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속담을 이해하고, 그 배경을 알게 되면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아시아에 속해 있는 여덟 나라(우즈베..
아시아 여덟 나라의 문화를 속담을 통해 만나보아요!
- 우즈베키스탄, 인도, 태국, 베트남, 필리핀, 중국, 몽골, 일본



언어는 한 나라의 문화를 들여다볼 수 있는 하나의 지표입니다. 한 나라의 언어가 정착되면 문화는 여러 가지 여건에 따라 변화하더라도 언어 속에 담기기 마련이니까요. 언어로 표현된 것 중에 특히 ‘속담’은 한 나라의 문화를 많이 반영합니다. 문화 속에서 지속되고 발전하는 것들과 맞물려 속담이 만들어지고, 그것이 전해져 내려오지요. 그러니까 속담 속에는 한 나라의 독특한 역사적, 문화적인 요소가 함축되어 담겨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속담을 이해하고, 그 배경을 알게 되면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아시아에 속해 있는 여덟 나라(우즈베키스탄, 인도, 태국, 베트남, 필리핀, 중국, 몽골, 일본)의 문화를 음식을 비롯한, 옷, 집, 기후, 동물, 식물, 종교, 풍속 중 6개의 주제를 골라, 각 주제와 관련된 속담을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은‘속담’에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속담을 통해 각 나라의 독특한 문화와 인류의 보편적인 정서를 함께 알아 가면 멀어 보이기만 하던 곳도 가깝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 도움 글 중에서,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이승환 원장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