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72 0 0 36 0 0 13년전 0

눈높이저학년문고 14 : 별이 된 일곱쌍둥이

각 나라마다 그 나라만의 고유의 신화가 있다. 그러한 신화들은 각기 다른 이야기와 색깔들이 펼쳐지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그 민족의 신념 체계와 삶의 지혜에 있어 중요한 뿌리가 되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에게도 그러한 신화들이 있다. 보편적 가치를 지향하면서도 우리 민족의 생활과 문화가 덧입혀져 다른 신화들과 구별되는 독특함을 지닌, 그리고 우리 삶의 깊은 뿌리가 되고 있는 그런 오래 된 우리나라 신화들이 있다. <별이 된 일곱 쌍둥이>는 어린이들이 한 번쯤은 꼭 읽어 봐야 할 우리 나라 신화 중 어린이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재미있어할 일곱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커다란 거인이 하늘과 땅을 떼어 놓고 해와 달과 사람을 만든 이야기, 온 세상이 물에 잠겨 버린 이야기, 북두칠성된 일곱 쌍둥이 이야기,..
각 나라마다 그 나라만의 고유의 신화가 있다. 그러한 신화들은 각기 다른 이야기와 색깔들이 펼쳐지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그 민족의 신념 체계와 삶의 지혜에 있어 중요한 뿌리가 되고 있다는 점이다. 우리에게도 그러한 신화들이 있다. 보편적 가치를 지향하면서도 우리 민족의 생활과 문화가 덧입혀져 다른 신화들과 구별되는 독특함을 지닌, 그리고 우리 삶의 깊은 뿌리가 되고 있는 그런 오래 된 우리나라 신화들이 있다.

<별이 된 일곱 쌍둥이>는 어린이들이 한 번쯤은 꼭 읽어 봐야 할 우리 나라 신화 중 어린이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재미있어할 일곱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커다란 거인이 하늘과 땅을 떼어 놓고 해와 달과 사람을 만든 이야기, 온 세상이 물에 잠겨 버린 이야기, 북두칠성된 일곱 쌍둥이 이야기, 해와 달이 사라졌다 다시 생겨난 이야기, 사계절을 선물하는 선녀 오늘이 이야기, 갓난아기를 데려다 주게 된 삼신할머니 이야기, 컴컴한 동굴에서 마늘만 먹고 사람이 된 곰 이야기 등…….

<별이 된 일곱 쌍둥이>는 이 세상이 생겨난 이야기부터 우리 나라가 생겨난 이야기까지 어린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들을 재미있게 풀어 주며 우리 선조들이 가졌던 재치있는 세계관을 보여 준다. 그리고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많은 의성어, 의태어로 리듬감 있게 구성된 글은 어린이들이 상상과 즐거움의 나래를 맘껏 펼칠 수 있게 해 준다.

<별이 된 일곱 쌍둥이>를 읽으면 우리 선조들이 가졌던 세상을 보는 눈, 그리고 재치와 슬기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