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7 0 0 44 0 0 13년전 0

안영환의 유럽 이야기

- 삶의 한가운데서 바라본 유럽, 그리고 내 젊은 날의 단상 추억을 머금고 있는 오랜 사진첩 하나쯤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손이 잘 가지 않아 두툼한 먼지로 뒤덮인 흑백앨범. 저자 안영환은 유럽에 관한 동경과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앨범 속 흑백 사진들을 꺼내어 하나하나 보여 주고 있다. 아주 오랜만에 들춰 보는 사진을 이야기하듯 설레는 마음으로…. 젊은 시절의 반을 유럽에서 보낸 저자 안영환에게 세상은 더없이 넓고 위대하기만 하다. 특히 그의 인생의 주 무대였던 유럽이 그러한데, 유럽인들이 일구어낸 문화와 문명의 결실은 그에게 경이롭게만 보였다. 수백 년의 역사가 눈앞에 살아숨쉬듯 잘 보존된 도시의 고풍스런 자태와 빼어난 건축미는 그의 가슴에 진한 감동을 솟구치게 했다. 이에 저자는 당시 ..
- 삶의 한가운데서 바라본 유럽, 그리고 내 젊은 날의 단상
추억을 머금고 있는 오랜 사진첩 하나쯤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손이 잘 가지 않아 두툼한 먼지로 뒤덮인 흑백앨범. 저자 안영환은 유럽에 관한 동경과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앨범 속 흑백 사진들을 꺼내어 하나하나 보여 주고 있다. 아주 오랜만에 들춰 보는 사진을 이야기하듯 설레는 마음으로….
젊은 시절의 반을 유럽에서 보낸 저자 안영환에게 세상은 더없이 넓고 위대하기만 하다. 특히 그의 인생의 주 무대였던 유럽이 그러한데, 유럽인들이 일구어낸 문화와 문명의 결실은 그에게 경이롭게만 보였다. 수백 년의 역사가 눈앞에 살아숨쉬듯 잘 보존된 도시의 고풍스런 자태와 빼어난 건축미는 그의 가슴에 진한 감동을 솟구치게 했다. 이에 저자는 당시 유럽 문명의 위대함을 깨닫고 겸허하게 받아들였다.
유럽인들의 문화와 생활상을 지켜보며 ‘우리는 과연 어떠한 미래를 만들어갈 것인가’ 하는 문제는 저자에게 있어 큰 화두가 아닐 수 없었다. 저자는 바로 이러한 문제를 독자와 함께 고민하고자 이 책을 통해 젊은 날의 단상을 풀어 놓은 것이다. 유럽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 있는 사람들, 유럽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들, 세계 정세와 경제무역에 촉각이 곤두선 사람들, 이들과 함께 우리의 현실을 돌아보고 생각을 공유하고자 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