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9 0 0 49 1 0 13년전 0

똑똑한 만화 교과서 : 고사성어편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직접 쓴 알찬 내용 이 책을 쓰신 고성욱 선생님은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계신 선생님이십니다. EBS의 초등국어 코너에 18년 동안 출연하셨으며, 쓰신 글이 현행 초등 교과서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신 경험을 바탕으로 교과 과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꼭 필요한 고사성어를 가려 뽑아, 도움이 되는 글을 써 주셨습니다. 선생님이 직접 학교 공부와 관련된 부분을 표시해 놓았기 때문에 학교 공부를 하면서 관련된 고사성어를 찾아보거나 반대로 고사성어에 표시된 관련 교과를 찾아보면, 서로 배경 지식이 되어 생각을 보다 깊고 넓게 해 줄 것입니다. 또한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듯 쉽고 편안한 입말투 문장으로 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습니다. 논술 도와주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직접 쓴 알찬 내용
이 책을 쓰신 고성욱 선생님은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계신 선생님이십니다. EBS의 초등국어 코너에 18년 동안 출연하셨으며, 쓰신 글이 현행 초등 교과서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신 경험을 바탕으로 교과 과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꼭 필요한 고사성어를 가려 뽑아, 도움이 되는 글을 써 주셨습니다. 선생님이 직접 학교 공부와 관련된 부분을 표시해 놓았기 때문에 학교 공부를 하면서 관련된 고사성어를 찾아보거나 반대로 고사성어에 표시된 관련 교과를 찾아보면, 서로 배경 지식이 되어 생각을 보다 깊고 넓게 해 줄 것입니다. 또한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듯 쉽고 편안한 입말투 문장으로 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습니다.

논술 도와주는 고사성어책
고사성어 속에는 선인들의 지혜와 교훈이 담겨 있습니다. 고사성어가 처음 생겨난 과정에는 재미있는 일화가 얽혀 있습니다. 그래서 한자로 된 고사성어가 처음엔 어렵게 느껴지고 무슨 뜻인지 알쏭달쏭하지만, 관련한 일화를 읽고 나면, 그 뜻이 잘 이해가 되고, 좀체 잊혀지지 않습니다. 고사성어를 배움으로써 어린이들은 사고의 폭이 넓어지고, 어휘도 풍부해지며, 문학작품이나 신문 기사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고사성어의 의미를 정확히 알고, 실생활에 활용할 줄 아는 것은 논술 실력을 키우는 데도 매우 좋습니다. 논술이라는 것은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게 전달하는 사고력과 표현력의 두 가지 측면의 실력을 이야기합니다. 책에 실린 ‘고사성어를 이용한 글 쓰기 ’코너를 활용하면, 나만의 논술 노하우를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총 200여 개의 선별된 고사성어 수록
이 책의 고사성어는 바른 마음을 키우는 고사성어들, 노력의 가치를 일깨우는 고사성어들, 가족과 친구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고사성어들, 사람 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는 고사성어들, 능력과 성공에 관한 고사성어들 등이 주제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고사성어를 구성하고 있는 한자의 음과 뜻을 배울 수 있는 한자풀이, 상식 이야기, 함께 알아둘 고사성어, 숨은그림 찾기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풍부한 읽을 거리를 제공합니다. 숙제 도와주는 고사성어 코너에서는 학교에서 숙제로 많이 내주는 고사성어들을 별도로 수록해 놓아 어린이들이 숙제를 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한편 이 책에 수록된 총 200여 개의 고사성어는 찾아보기를 통해 자세한 내용이 실린 페이지를 확인하여 펼쳐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맞는 건강한 유머가 담긴 만화
이 책에는 고사성어가 실제 생활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그 용례를 보여주는 재미있는 만화가 실려 있습니다. 여기에 실린 만화는 어린이들의 생활이 반영되어 있으며, 위트과 재치가 가득한 건강한 내용을 담고 있는 유익한 만화입니다. 만화를 보고 글을 읽으면, 고사성어의 내용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고 그 내용을 마음속 깊이 내면화시키는 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간부터 읽어도, 뒤에서부터 읽어도 재미있는 책
어린이들의 읽기 능력은 청소년이나 어른들에 비해 집중 시간이나 호흡이 짧습니다. 그러므로 무턱대고 오랜시간 억지로 많은 글을 읽는 것은 힘이 듭니다. 이 책은 꼭 첫 장부터 시작해 차례대로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마음에 드는 곳을 펴서 만화를 보고 그 고사성어의 뜻을 짐작해 보세요. 그런 다음 고사성어의 유래에 관한 이야기를 읽으면 그 의미가 훨씬 쉽게 이해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마지막으로 한자풀이를 통해 한자 공부도 하고, 함께 알아둘 고사성어나 상식 이야기 등 교과서 밖의 더욱 다양한 지식들을 익히는 순서로 보면 좋습니다. 이 책을 읽을 때는 이렇게 매일 조금씩 보고, 반복해서 자꾸 보는 것, 궁금한 것, 읽고 싶은 부분부터 보는 독서 방법을 권하고 싶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